본문 바로가기
용어정리

트론링크 설치법 + 이자농사 하는방법

by 취미생활방_김영택 2020. 9. 9.

트론 이자농사에 대하여 간단하게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트론 이자농사를 하기 위해서는 트론링크 & 저스트스왑을 사용하셔야만 합니다

 



1. 트론링크


- 이더에 메타마스크라는 지갑이 있다면, 트론에는 트론링크라는 지갑이 있습니다.
- 트론링크는 안드로이드 / IOS /  크롬익스텐션을 모드 지원하며, 저스트스왑을 비롯한 대부분의  DEFI들이 트론링크 월렛과 호환이 가능합니다.

트론링크 : www.tronlink.org/

해당 글은, PC를 기준으로 작성할 예정입니다

 

 



1. 크롬의 익스텐션버전의 트론링크를 다운로드/설치를 진행 합니다

트론링크 크롬익스텐션버전 : bit.ly/2ZvPGp0

 

TronLink(波宝钱包)

The first and most popular TRON wallet. Recommended by TRON Foundation.

chrome.google.com


- 지갑 비밀번호 설정
- 비밀번호는 8자리이상, 특수문자 또는 숫자를 포함하여 설정
- 신규생성이므로, Create / 기존지갑이 존재하면 Resotre를 클릭하면됩니다.



- 신규 생성을 클릭하게되면, 아래와 같이, 지갑이름을 설정
(4글자이상, 영문자만 가능, 빈칸은 허용, 이미사용중인 이름은 사용불가)

- mnemonic 단어들이 나오게되는데, 이 단어들은, 추후에 지갑을 불러오거나 열기 위한 암호키이기때문에, 꼭 안전하게 보관하셔야만 합니다 ( 순서도 중요합니다)

- 이후, mnemonic 인증 작업을 완료하면, 트론링크 계정이 생성이 됩니다.



2. 지갑주소 & 간단한 설정


3. 계정의 중요정보는 아래서 확인 가능합니다

 


2. 저스트스왑

 

트론링크를 설치하셨으면, 저스트스왑을 진행하시면됩니다

저스트 스왑이란, 트론 블록체인 기반의 TRC20 토큰들의 교환을 위해 만들어진
거래 프토콜 입니다. 저스트 스왑을 이용하여, 사람들은 시스템 가격정보에 기반하여, 간단한 수량 입력과 클릭만으로 TRC20 토큰을 교환할수 있습니다.

또한 유동성을 공급하는 LP(Liquidity Provider)을 만들수도 있습니다.

 

 

저스트스왑 : justswap.io/#/home

 

JustSwap|A decentralized exchange protocol for automated liquidity provision on TRON

 

justswap.io

 

 

 

1. 트론링크가 연동이 되어있다면, 자신의 트론의 갯수가 나타납니다

2. SWAP / SCAN 을 주로사용합니다
- SCAN에서는 각 풀의 정보와 유동성 공급현황등을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3. SWAP은, TRC-20 기반 토큰간 교환을 지원합니다
( EX TRX <-> USDT , SUN <-USDT ) 
-  살때와 팔때의 가격이 다르므로, 꼭 가격차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보통 Price Impact를 주로 보게되는데, Price Impact가 높을수록 호가 갭이 크다는것을 의미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1개에 10달러라고해도, Price impact가 크면 10개에 50달러가아닌 45~46달러가 될수 있습니다.

4. POOL


- POOL에 유동성을 공급(채굴=토큰파밍)하기 위해서는 해당프로젝트에서 요구하는 
LP을 만들어야만 합니다. ( 리퀴디티 공급)


- Add liquidity를 누르시면, 위와 같은 이미지가 나옵니다.
- 상단은 TRX가 고정이며, 아래에서 LP를 만들 토큰을 추가해줍니다.
- 유동성은 반드시 50:50
( TRX 50 : USDT 50와 같은 비율 )


- Select a Token 메뉴를 클릭하면, 토큰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여기서 반드시 주의해야할 사항이, 해당 토큰의 컨트랙트 주소를 반드시 확인하셔야만 합니다. 그 이유는 사기 토큰이 수도없이 많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각 유동풀의 컨트랙트 주소는, 따로 보관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유동성을 공급을 하고자 하는 토큰의 수량이나, TRX수량을 입력하시면 1:1로 계산이 됩니다.

* TRX의 경우, 소숫점자리는 절삭하시면 저스트스왑 오류를 줄일수 있습니다



- Supply를 누르면, 위와 같이 Tig/TRX LP가 만들어집니다.
- 그 이후, 해당풀에서 유동성을 공급해주면 됩니다

 

- LP를 제거 하는방법은, Remove를 누르면, 제거하실 수 잇습니다


 

트론링크 이자농사를 하면서 느낀점은 다음과같습니다.

- 무조건 돈이되는 시장은 아닙니다. 

그 이유는 토큰의 가격변동이 심각하게 발생합니다. 하루에 몇백프로가 오를수도 몇백프로가 떨어질수도 있습니다

- APY(연수익률) 이 높은건 다 이유가 있습니다. (SRI/TRX, PEARL/TRX)

위와 같은 LP는 SRI / PEARL 채굴 토큰 가격이 오른다면, 수익은 배가 되지만, 가격이 하락을 하게된다면, SRI / PEARL의 가치뿐만아니라, TRX의 갯수도 줄어들게 됩니다.
( SRI / TRX - 10달러라고햇을때, SRI의 가격이 낮아지므로, TRX도 그에 맞춰서 갯수가 줄어들게 됩니다)

- 다만, TRX를 선물시장에서 1배숏으로 헷징을 시도한후, USDT/TRX , USDJ/TRX와 같은 풀에서 진행한다면, 일 1%~2%로 무위험 수익을 얻으실수 있습니다
( 수수료, 달러가치등은 제외하였습니다)

예를들어, JackPool 의경우, USDT-TRX, USDJ-TRX LP가 존재합니다.
해당 페어는 일 1%~2%로 정도의 수익이 나옵니다.

 

 

 

댓글